명지대학교 학생증카드 신청방법
(체크 카드 겸용)
▶ 대상 : 대학교 및 대학원 신입생, 편입생
(최초 신규만 해당 / 재발급은 학사지원팀으로 요청)
▶ 준 비 물 : 반명함판 사진 1장, 신분증 지참. 본인명의의 스마트폰.
▶ 신청방법 : 스마트폰을 통하여 '뉴하나원큐 App'을 다운로드 후 "영하나" 클릭 - 학생증 카드 발급 신청
[스마트폰 신청방법]
1. 신분증, 증명사진, 학번 미리 준비
2. 하나원큐App에서 "영하나" 클릭 및 학생증 신청하기
- 명지대학교 인문캠퍼스 또는 자연캠퍼스 선택 - 학적정보 입력(이름, 학번 등 정보입력) - 정보제공 등 필수동의 체크
- [비대면 계좌 개설] - 선불충전교통기능 체크 - 본인인증(신분증 & 휴대폰 본인인증)
- 증명사진 촬영 - 학생증 발급신청 완료
- 모바일체크카드 신청 - 소액이체계좌 인증 - 체크카드 추가신청 완료
- 개인뱅킹 신청(모바일 OTP선택, 타행 OTP : 보유한 경우 선택) - 관리점 선택
- 신분증 종류 선택 및 촬영 - 추가인증방식 선택 (예시: 가상계좌이체)
- 체크카드 신청하기 선택 - 브랜드 : 마스터 선택 후 다음 - 약관동의,
본인인증 - 사진촬영 - 신청서 작성 - 정보등록 및 비밀번호 등록 - 카드신청 - 완료!
*학생증 발급 절차 참고 동영상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nM_2zBHOXaQ
[본인 명의의 스마트폰이 아닌 경우 or 스마트폰 신청이 어려운 경우의 신청방법]
www.kebhana.com (개인뱅킹) 접속 - 메뉴플러스 - 학생증카드
- 학생증카드 예약등록 - 서류출력 9매
→ 출력물, 신분증, 사진 지참 후 캠퍼스 내 KEB하나은행으로 직접 방문 접수
(서울 인문캠퍼스, 용인 자연캠퍼스)
1) '학생증카드 예약등록' 바로가기
https://www.kebhana.com/financeic/index.do?contentUrl=/financeic/student/wpcus409_02t.do
2)' 학생증카드 조회' 페이지(출력용)
https://www.kebhana.com/financeic/index.do?contentUrl=/financeic/student/wpcus409_08t_01.do
3) '학생증카드 안내' 페이지
https://www.kebhana.com/financeic/index.do?contentUrl=/financeic/student/wpcus409_01i.do
*참고
해당학과가 속한 캠퍼스에서 학생증 카드 신청 및 수령이 가능합니다.
또한, 대학원생의 경우 기존 학부생 때 학생증카드가 하나은행 거래실적이 없는 경우는
발급이 제한될 수 있으니, 아래 연락처로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.
▶ 서류출력 : 예약등록 후 출력 → 명지대학교 내 KEB하나은행 출장소 방문 접수.
(인문캠퍼스 및 자연캠퍼스 각각 접수)
▶ 학생증카드 기능 : 학교 출석체크 + 체크카드 기능
예시) 스쿨버스 이용, 출석체크, 도서관이용, 학생식당 이용 등
학교 내 ATM기기 출금, 계좌이체 등 은행거래 가능
( 연락처 ) KEB하나은행 인문캠퍼스 : 02-304-1111 / 자연캠퍼스 : 031-269-1111
대학원교학팀 (인문 : 02-300-1658, 1656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