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4학년도 후기 수시 1차 교육대학원 신(편)입학 모집 안내

  • 작성일2024.06.04
  • 수정일2024.06.04
  • 작성자 장*우
  • 조회수968

모집과정 및 전공

 


모집유형

학 과

전 공 분 야

강의장소

신입학

편입학

교육학과

<양성과정>

상담교육 (전문상담교사(1급)자격증 취득) 


<재교육과정> 교원자격증 취득 불가

유아교육, 상담교육,

외국인을 위한 한국어교육,이미지코칭, 사서교육, 

음악교육, 체육교육,

영재교육, 독서토론논술지도,국제다문화교육, 소프트웨어융합교육

인문캠퍼스

(서울)



▶ 편입학은 3학기 모집

▶ 양성과정(교원자격증 취득)은 학부와 동일 전공자에 한하여 지원 가능합니다.

▶ 특전

1. 외국인을 위한 한국어교육 전공은 한국어교원(2급)자격증을 무시험검정으로 받을 수 있으며,해외대학 한국어과에서 교수로도 활동 할 수 있습니다.

2. 상담교육전공의 경우, 2급 이상의 유치원ㆍ초등학교ㆍ중등학교ㆍ특수학교교사 및 사서 ㆍ영양ㆍ보건 ㆍ전문상담교사 자격증을 소지하고, 소지한 교사자격증의 해당 학교급에서 3년 이상의교육경력이 있는 자는 전문상담교사(1급) 자격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.

3. 독서토론논술지도전공은 한국독서학회에서 발급하는 독서교육전문가(2,3급)를 무시험검정으로받을 수 있습니다.


특수대학원 지원자격 안내

 


대학원명

모집유형

지 원 자 격

비고

교육대학원

신입학

학사학위 취득자 또는

2024년2월 학사학위 취득예정자

 

편입학

전적대학원 석사과정 2학기

이상 등록 및 12학점 취득

3학기 편입





■ 모집일정

구 분

일 정

내 용

원서접수

2024. 6. 6.(목) 09:00 ~ 

2024. 6. 19.(수) 17:00까지

 진학 어플라이 인터넷 접수

(https://www.jinhakapply.com)

구비서류

제출

 

(방문 ‧ 등기

우편 제출)

2024. 6. 21.(금) 17:00까지

▪ 인터넷으로 접수 후출력한 원서와 구비서류를 함께 제출

▪ 주소

03674 서울시 서대문구 거북골로 34,명지대학교 대학원 교학팀

[교육대학원 담당자앞 (MCC 3층 10350)

 

▪ 진학어플라이에서 봉투 표지 인쇄 및 서류도착 여부 확인 가능

우편발송시 반드시 등기우편으로 발송

면접전형

2024. 6. 25.(화)

면접시각 및 장소는 추후 공지

합격자발표

2024. 6. 27. (목) 14:00

명지대학교 홈페이지(www.mju.ac.kr) 공지

합 격 자 등록기간

2024. 7. 1.(월) ~ 

2024. 7. 3.(수)

 

학교 홈페이지에서 등록금고지서를 출력하여 납부(가상계좌 입금 가능)

 


■ 구비서류 제출 안내


▶ 공통 제출 서류

입학지원서 및 수험표 각 1(진학어플라이에서 출력)

최근 6개월 이내에 촬영한 반명함판 사진 2(원서 및 수험표 부착용)

※ 입학지원서 인터넷 접수 시 사진파일을 업로드한 경우에는 사진 제출 불필요

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대한 동의서 1


▶ 모집 전형별 제출 서류

모집전형

제 출 서 류

신입학

졸업(예정)증명서 1

- 성적 증명서 1

학부 졸업예정자 중 2024년 8월 학위 미취득시 본교 입학이 취소됩니다.

편입학

전적 대학원 재학(또는 졸업(수료)증명서와 성적증명서 각 1

- 자기 소개 및 학업계획서 각 1(진학어플라이에서 입력 및 출력)


※ 지원서 접수와 관련된 모든 서류는 3개월 이내 발급된 원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※ 서류 접수시간 (방문) : 평일 09:00 ~ 17:00 [점심시간(12:00~13:00), 일요일공휴일 제외]


◆ 해외대학 졸업자 추가 제출서류

   1) 졸업증명서(우리말로 번역하여 공증받은 서류원본 1

   2) 성적증명서(우리말로 번역하여 공증받은 서류 평균평점/만점 반드시 기재원본 1

   3) 학력조회 확인서(지원자의 졸업 대학에 대한 학력조회용) 1

   4) 인가대학 확인서

     가중국 외 해외대학교 졸업자

          인가대학 확인서 원본(출신학교 국가 주재 한국영사 또는 주한 공관영사에서 발급,각 영사관 문의또는 아포스티유 확인서 원본 제출

         - 미국에서 학위를 취득한 자 미국 대학의 인가(Accreditation) 여부는 아래의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며 확인 후 인가대학확인서와 사실확인증명서(번역확인증명서첨부하여 제출

           1) U.S. Department of Education, Office of Post-Secondary Education

              링크: https://ope.ed.gov/dapip/#/home

     2) Council for Higher Education Accreditation

              링크: https://www.chea.org/search

 

        - 일본에서 학위를 취득한 자 대사관 영사부 증명담당(02-739-7400)인장 증명

        - 기타 외국에서 학위를 취득한 자는 아래 서류 중 택 1

          : 해당국 대사관에서 인가대학 확인서”, 해당국가의 한국영사관에서재외교육기관 확인서”, 해당국가의 정부기관으로부터 아포스티유 확인서

 

    나중국에서 학위를 취득한 경우 추가 제출서류

        (1) 출신 대학()의 학위기 사본 1

        (2) 중국고등교육학력인정보고 원본 1(영문,국문 공증 필요)

            (http://www.chsi.com.cn)


원서접수 방법

1. 진학어플라이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및 로그인http://www.jinhakapply.com)

2. 명지대학교 전문·특수 대학원 신()입생 선택

3. 유의사항 확인 및 원서작성

4. 전형료 결제(전형료 접수 수수료 포함 70,000)

5. 지원서 및 수험표 출력

제출서류 구비하여 우편 또는 방문 제출

external_image



■ 전형방법

서류전형 40%, 면접전형 60%.




■ 장학사항

1. ,,고등학교 현직교사 및 공무원(군인포함장학금 (해당연금가입자에 한함)

2. 동종업종 종사자 장학금(, Full-Time 근무자에 한함)

3. 동문(명지대 졸업자장학금

4. 교육조교장학금




■ 등록금 안내  (2024학년도 기준)
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(단위 )

계열

입학금

등록금

인문 ‧ 사회

930,000

4,787,000

5,717,000

이학 ‧ 체육

5,289,000

6,219,000

공학 ‧ 예능

5,588,000

6,518,000




■ 면접에 관한 유의사항

1. 면접 당일면접시간 10분 전까지 대기실에 도착하여 대기(면접 시간 및 장소는 추후공지)

2. 면접 당일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하여야 하고휴대전화 등 전자기기의 사용은 자제해야 함





■ 기타 유의사항


1.지원서 접수마감시각[2024. 6. 19.(수)] 17:00까지 전형료 결제를 완료하여야 접수가 인정되며,

추가 접수는 진행하지 않습니다접수기간 중 지원자의 접속환경 등을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
 

2.지원서 접수(전형료 결제완료 후에는 과정 및 모집단위를 변경할 수 없으며접수 취소 및 전형료 환불이 불가하므로,접수시 모집안내 등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반드시 확인한 후 지원서를 작성하시기 바랍니다

  (※ 개인 인적사항자기소개서는 접수마감시까지 수정 가능)

 

3. 지원서 등의 기재내용이 사실과 다르거나 부정한 방법 사용이 적발되어 입학이 취소되는 경우전형료입학금 및 등록금이 반환되지 않습니다.

 

4. 지원서는 진학어플라이에서 지원사항을 입력하고 전형료 결제 후 출력하여 구비 서류와 함께 반드시 등기로 송부하시고2024. 6. 21.(금) 17:00까지 대학원 교학팀에 도착하여야 합니다.

 

‣ 인문캠퍼스 대학원교학팀 () 03674 서울 서대문구 거북골로 34, MCC 3층 10350

‣ 자연캠퍼스 대학원교학팀 (17058 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명지로 116 창조관 6층 2612


5제출된 서류와 전형료는 일체 반환하지 아니하며입학성적은 공개하지 않습니다.

 

6. 제출한 서류가 미비할 경우 면접 전형 대상자에서 제외될 수 있으며불필요한 서류는 통보없이 폐기됩니다.

 

7. 2024년 8월 졸업 예정자일 경우졸업 즉시 졸업증명서 원본을 우리 대학원 교학팀으로 제출하여 주십시오미제출시 입학이 취소될 수 있으며이에 따른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음을 알려드립니다.

 

8. 미등록자가 미등록을 번복하여 등록을 원할 경우모집 정원 내에서 수시모집 합격 대상자로 선발할 수 있습니다.

 

9. 모집 학과(전공)를 공고하였으나 지원자 중 적격자가 없는 등의 사유로 합격자를 선발하지 않을 수 있으며미선발 사유는 비공개를 원칙으로 합니다.

 

10. 개인 사유로 인한 면접시간 조정은 불가합니다.

 

11. 대학원 신입생 모집에 관하여 모집요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해당 대학원 운영위원회가 정하는 바에 따릅니다.

 

12. 장학(학비감면)수혜 대상자는 매 학기 소정기간 내에 장학신청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미신청자는 장학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

     ※ 해당 학기에 미신청한 경우소급적용은 불가합니다.

        학자금 대출자의 경우장학금을 개인에게 지급하지 않고 학자금 대출 상환으로 처리합니다.

 

13. 장학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개정내용은 각 대학원 홈페이지에 탑재 예정입니다.



■ 기타 안내사항


홈페이지

www.mju.ac.kr

대학원 입학안내  입학관련 공지사항

입학 관련 문의

교육대학원

02-300-1636

지원서 접수 관련 문의

진학어플라이 콜센터

1544-7715


‣ 인문캠퍼스 대학원 교학팀 위치도

external_image

① 종합관 학생회관 미래관 국제관 행정동 생활관 방목학술정보관 ⑩ MCC(3층 10350호 대학원)

첨부파일